제 813호
 
[2019 대학생 아이디...
[2019 대학생 아이디...
[2019 대학생 아이디...
[2019 대학생 아이디...
종합뉴스 > 특별기획
[보험사 여름 봉사활동]독립·국가유공자 가정 찾아 여름나기 용품 지원

창립 61주년 맞은 교보생명의 특별한 봉사활동
보험업계 최초 서울지방보훈청과 업무 협약도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교보생명 임직원들은 올 여름 창립 61주년을 맞아 뜻 깊은 봉사활동을 펼쳤다. 교보생명은 지난 5일 서울지방보훈청과 독립·국가유공자 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식이 끝난 후 임직원들은 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독립운동 정신을 이어온 기업으로서 창립기념일(7일)을 앞두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 대한 나눔 실천에 나선 것. 보험사가 국가보훈처 소속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광복절을 앞두고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국가유공자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은 특별한 해로 의미가 남다르다.

교보생명은 이날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서울 지역 재가복지 대상 독립·국가유공자 가정에 신형 선풍기 110대와 응급 의료용품이 담긴 건강박스 220개를 전달했다. 건강박스는 교보생명 임직원 41명으로 구성된 나눔 봉사단이 직접 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나눠드렸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이라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나라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확산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독립운동가와 그 후손이 일궈낸 민족정신에 뿌리를 둔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대산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를 비롯해 그의 부친인 신예범 선생, 큰형인 신용국 선생 모두 독립운동에 헌신했다. 특히, 신용국 선생은 호남지방 독립운동을 이끈 공훈을 인정받아 지난해 독립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추서 받기도 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08-19 00:47:08 입력.




NH농협손해보험, 추석맞이 독립유공자...
NH농협생명, 추석 맞이 소외계층을 위...
‘2019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열...
“실손 손해율 방치하면 30년후엔...
“개인 의료이용 연계된 보험료 ...
보험사 주택담보 대출 줄고 보험...
[2019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밀...
정성과 공경의 마음이 듬뿍 담...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